일제에 의해 유해조차 사라진 안중근 의사뿐 아니라 임시정부 초대 재무총장을 역임한 연해주 한인 독립운동의 대부 최재형(1860~1920) 선생도 일제가 총살한 뒤 시신을 감췄다.
네덜란드 등 73개국에선 역대 가장 높은 수출 실적을 보였다.4% 증가해 최대 연간 수출액을 경신했다.
세종=조응형 기자 yesbro@donga2022년 11월부터 이 씨는 전체 생산 물량의 30%를 이마트에 납품하고 있다.하우스 100동(약 1만 평) 규모로 생산성도 높아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딸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고 했다.
금실은 10브릭스(Brix·당도 측정 단위) 이상으로 가장 보편적인 품종인 ‘설향(7∼9브릭스)보다 달고 단단하다.다음 주 할인 행사를 앞두고 딸기 납품량과 적정 가격을 정하는 과정이었다.
이마트 바이어와 동행해보니전국 산지 돌며 딸기 작황 직접 살펴매달 할인행사에 ‘물량 확보 총력전정부 못난이 공급 늘려 과일값 안정 지난달 28일 경남 고성군에 있는 딸기 농장에서 이마트 딸기 담당 바이어 이완희 부장(사진 오른쪽)이 농장 주인 이규원 씨와 딸기 생육 상태를 살펴보고 있다.
정부도 과일 가격을 낮추기 위해 가격이 저렴한 비정형과(모양은 좋지 않지만 맛과 신선도에는 문제가 없는 과일) 공급을 늘리기로 했다.장세정 논설위원 여야가 극한 대립과 정쟁을 이어가는 가운데 지난달 27일 보기 드문 광경이 국회에서 연출됐다.
사실 이번 정부조직법 개정안은 여당이 여성가족부 폐지 주장을 일단 유보하면서 합의에 돌파구가 열렸다.1920년 4월 일제에 의해 총살된 최 선생의 유해는 아직도 찾지 못하고 있다.
공적이 터무니없이 부풀려진 사례도 제자리를 찾아줘야 한다.25 전사자 4만3808명의 이름을 새겼다.